본문 바로가기

스윗포타토킴의 다이어트&먹로드 이야기

범계 마라탕 맛집 라공방

안녕하세용👋👋

오늘은 범계 마라탕 맛집 

라공방 리뷰를 들고 왔습니다. 

 

라공방 1호점이 엄청 핫했을 때부터 

강남점까지 가서 줄서서 먹을 정도로 

꽤 오래 전부터 라공방을 방문했는데요.

 

범계 마라탕 맛집 라공방이 생긴 이후로 

범계 라공방만 들리고 있습니다👍


🤓매장 주소🤓

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 217번 길 25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매장번호🤓

031-386-0053


범계 라공방 내부 


범계 마라탕 맛집 라공방 내부입니다. 

 

현재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의해 

테이블 간 1m 간격 두기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넓찍한 내부 덕뿐에 안심하고
즐길 수 있었어요 😹😹😹

 

매장에 들어가서 테이블을 잡고 

주문을 하러 갑니다 총총 👻👻

 

 

라공방


대부분의 마라탕 매장들이 그렇듯 

마라탕과 , 마라샹궈는 내 취향대로 

재료를 넣어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지 않나요???🤪🤪

 

범계 라공방에서도 볼과, 집게를 들고 

먹고 싶은 재료를 양껏 볼에 담아냅니다. 

마라탕 맛있게 먹는 법


여기 범계 라공방 맛있게 이용하는

이용수칙이 있네요 >< 

 

 우선 재료를 양에 맞춰 담아내고

매운 단계는 3단계 

그리고 소고기 200g 을 추가하여 

마라탕으로 주문을 했어요🥳🥳

 

거기에 빠질 수 없는

꿔바로우(小) 14,000원

추가용 >< 🍘


참고로 마라샹궈는 3000원 / 100g 


마라탕은 1,600원 / 100g으로 

탕과 샹궈는 약 2배 정도 차이가 나용!!! 

 

샹궈 먹을 때 조절 못하면

금방 4~5만원 나오더.. 라구요 

허허 ~!! 🤭🤭

 

그렇게 주문을 마치면 셀프바에서 

물과, 반찬, 그리고 밥, 소스를 세팅합니다. 

 

저는 매일 범계 라공방에 가면

메뉴가 나오기 전 파밥을 만들어 놓는데요

 

특히 마라탕은 메뉴 나오는 속도가 빠르니 

허버 허버 빠르게 파밥을 준비해야 해요ㅎㅎ 

 

 

저만의 파밥 tip은 

밥 + 쪽파 + 고추기름 + 식초간장 살짝입니다 ㅎㅎ

 

이렇게 하면 마라탕과 함께

향긋한 파밥도 함께 곁들일 수 있어요 

 


드디어 음식이 나옵니다!!! 

범계 마라탕 맛집 라공방은 로봇이 서빙을 해주는데요 

제가 주문한 마라탕을 싣고 조심스럽고 

당차게 다가오는 모습이에요 ㅎㅎ 

신기신기 🤔🤔

 

마라탕

 

드디어 나온 마라탕 

야채는 살짝 숨이 죽을 정도로 데쳐서 올려주시기
때문에 약간 색이 들지 않아 허열 수 있어요 

그러니 얼른 얼른 탕 속으로 푹~ 담궈줍니다. 

 

마라탕은 제가 고른 야채들과 소고기 그리고 

말랑말랑한 중국당면부터 오도독 오도독 팽이버섯을 

씹어먹는 식감의 재미까지
다양하게 고르는 재미도 있지만

먹으면서도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점이
느므 좋네용🤗🤗

 

 

저는 매운맛은 항상 3단계를 하는 편인데
보통은 신라면 정도라고 설명을 해주시는데
음 매운맛은 신라면 정도에서 살짝
마라의 얼얼한 맛이 추가되는 정도?

약간 틈새라면에 얼얼함 추가? 정도의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나온 꿔바로우 얼른 와그작 씹어주고 싶네요 ㅎ

 

 

꿔바로우는 탕수육과 비슷한 듯 하지만 

좀 더 쫀득한 식감에 널찍하게 튀겨져 나오는 게
특징인데요.

 

이렇게 가위로 먹기 좋게 파삭파삭
짝짝 잘라서 소스에 푹 찍어먹으면 됩니다!! 

 


또 하나의 라공방 즐기기 tip이 있다면 

저는 항상 꿔바로우 소스는 따로 달라고 하는
편이에요

왜냐하면

셀프바에서 간장소스를 만들어서 간장소스에 찍거나
따로 볼에 담겨 나온 소스에 찍어 달큼하게 먹으면
달큼하고 담백하게 2가지 맛으로
꿔바로우를 즐길 수 있거든요🤗

 

끝으로 제가 마라탕을 계속 찾게 되는 이유는
특유의 감칠맛 때문도 있지만 

주 재료가 야채들로 만들어진 메뉴라서 

과식하지 않으면 속이 편하더라고요 🤔

 

그래서 살짝 끼니 채우기 애매한 배고픔 일 때나 

다이어트할 때 약간의 치팅을 하고 싶을 때? ㅎㅎ 

그리고 무엇보다 그냥 맛있어서;;;;;;;;

항상 계절 타지 않고, 얼얼한 마라탕이
땡기는 것 같아요 😍

 

안양 범계 마라탕 맛집 찾고 계시는 분들은 

범계 마라탕 맛집 라공방 추천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