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윗포타토킴의 다이어트&먹로드 이야기

백운호수 게장 맛집 백운게장

안녕하세요. 

스윗포타토킴 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다녀온 백운호수 게장 맛집

백운게장 리뷰를 가지고 왔어요🥳


백운게장 

🤓매장 주소🤓

경기 의왕시 학현로 170-29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매장번호🤓

031-466-5353


 

 

백운게장 외관

 

 

요즘 게장이 간장금장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게장값이 금값인데요 ;; ㅎㅎ

 

그래도 새해에 가족들과 

맛있는 한 끼 하러 백운호수에 있는 

백운게장을 들렀어요

 

 

백운게장 주차장

 

백운호수 근처에 있는 백운게장은

이렇게 주차장이 널찍하게 있어서 

주차는 무리 없이 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백운게장 외관이고요!! 

 

저는 백운게장이 처음이지만 

부모님은 옛날에 무한리필로 

운영될 때부터 자주 와보셨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게장 등딱지 뿌수러

들어가 보겠습니다 ㅎ 꼬몬!🦀

 

 

 

 계산대 벽면에 붙어있는 포장메뉴도 보이구용

 

 

저희는 테이블에 앉아 메뉴를 본격적으로 골라봅니다

 

 메뉴는 알베기 간장게장 정식부터 

양념게장, 전복장, 새우장, 게알 비빔밥

전복장 비빔밥, 새우장 비빔밥 

 

그리고 활꽃게 요리류로 꽃게찜과 , 탕까지 

 

심플하지만 한 가지 식자재에 특화되어 있는

메뉴로만 구성되어 있네요 

 

저는 알베기 간장게장 정식 中

4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추운 겨울철 식사 전 몸을 녹여줄 

뜨끈한 둥굴레차가 🍵 나오고

 

둥굴레차

 

테이블에는 기본적으로 위생장갑과, 물티슈

그리고 게장을 발라먹는데 도움 줄
집게와 가위가 구비되어 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밑반찬들이 하나 둘 

나오기 시작합니다. 

 

 

 명란젓이 포함된 6종의 반찬과 미역국,
계란찜이 나왔어요ㅎㅎ 

 

 

보글보글 계란찜과 🍳

 

뜨끈한 미역국까지!!!!!  나오고 나니 이제 

대망의 밥도둑 간장게장님.. ;; 등장하십니다🦀

 

 

 

 

두둥.... 이런 알이 제대로 배기셨군횰? ㅎㅎ 🦀

 

정말 저에게 한식은 진짜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에요..  

굿굿!!!!!😭😭

 

게장이 나오자마자 얼른 위생장갑을 끼고 

헐레벌떡 먹기 시작!! 

 

 

살도 꽉 차있고 알도 꽉 차있는 ㅠㅠ 

이런 매력덩어리 ;;

 

 

 그리고 밥도둑 간장게장의 단짝 친구 

윤기 좔좔 흐르는 솥밥도 나왔는데요 

 

솥밥은 인원수에 맞춰 지어낸 밥을

직원분께서 카트에 밥솥을 끌고 오셔서 

직접 1인분씩 밥그릇에 덜어주세요 

 

솥밥

근데 진짜 밥이.. 진짜 너무 찰지고 너무 맛있어요 

밥도둑 게장이라고 하지만 

정말 밥만 훔치고 싶은 마음.. 🍚

 

엄청 쫀득 윤기 좌르르르륵... ㅎㅎ 

바로바로 소량으로 솥에 해서 그런지 

밥이 정말로 맛있더라고요.🍚

 

밥 양을 꽤 넉넉히 담아주셨는데 ,, 

남긴사람 1도 없네요 ;; 🤤🤤🤤

 

 

 

 

게장은 게의 몸통과 게딱지가 분리되어 나오고,

다리도 먹기 좋게 손질이 되어서 나와요 

 

밥의 1/2는 게장과 함께 곁들여 먹고, 

또 1/2는 등딱지와 함께 밥을 비벼먹으라고 

먹는 법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 

 

게장은 비리지 않고 달큰하면서도 짭짤한 맛이었어요 

또한 과하지 않은 적당한 감칠맛과

알도, 살도 적당히 있고 잘 차있었어요 

 

 

ㅎㅎ 그렇게 뚝딱 밥도 비벼먹고 신나게 먹다 보면 

후식으로 누룽지탕이 나와요 ㅎㅎ 

 

그렇게 후식까지 완료하면
식사 끝! 🍽

 

 

매장 입구에는 둥굴레차와, 커피도 구비되어 있어서 

후식으로 게장의 비린내를 사라락 없애고

깔끔하게 마무리합니다 🥃☕️

 

추가로 식사 중에 명란젓이 너무
맛있다 맛있다 하면서 먹었는데 

계산을 하다보니 명란젓도 따로 구매할 수 있어서 

보자마자 500g만 구매해서 가져왔어요ㅎㅎ 

 

끝으로 이렇게 따로 알이 많이
베겨있는 게장을 구입해서 

장을 담군다는건 정말
여간 번거로운일이 아닌데요 🤦🏼‍♀️

 

🙋‍♀️그치만 달큰 짭짤한 간장게장이 그리우신 분들 

 

🙋‍♀️손질할 필요도 없이 숟가락만 있으면 

밥 한 그릇 뚝딱뚝딱 밥도둑 꽃게 먹고 싶으신 분들.. 
에게 백운호수 게장 맛집 백운게장 추천드려요 ㅎㅎ